728x90
반응형
이글루스 블로그 원문 작성일 : 2011-12-13 18:27:34
가성비 좋은 마우스를 찾던중에 파테크의 PTM-F1 마우스와 저울질하다가 구입한 기가바이트 GM-M6880 마우스 입니다.
오픈마켓 기준
파테크 PTM-F1 : 약 10,000원
기가바이트 GM-M6880 : 약 13,000원
(마지막까지 고민을 하게 만들었던 파테크의 PTM-F1 마우스. 데스에더 마우스의 짝퉁으로 불리워지며 3년 A/S가 특징. 결과적으로 데스에더 그립이 나에게는 그닥 편하지 않았던 기억이 있어서 & 엄지부분 버튼의 뒤로,앞으로 버튼이 로지텍의 그것과는 반대로 작동한다고 하여 탈락)
겉 포장의 모습. 저렴한 가격에 맞게 포장도 저렴하게 되어있습니다.
컴포인트 정품은 품질보증 1년 A/S가 가능합니다.
스펙이 간단하게 표기되어 있습니다.
포장 뒷 부분의 모습.
언뜻보면 가위로 조심스럽게 잘라내어야 할 포장 같지만 위의 사진처럼 손으로도 간단히 뜯을 수 있게 홈이 만들어져있습니다. 하지만 끝까지 다 뜯을 수 있는 모습은 아니었고 마지막에는 가위를 사용해서 잘라내어야 했습니다.
포장을 뜯어내고 사용 중인 모습.
지금까지 사용해 본 (그나마 이름있는) 마우스들
Microsoft Wheel Optical
Microsoft Intelli Mouse Explorer 3.0
Logitech G1
Logitech MX510
Logitech G500
Razer DeathAdder
MX510이나 G500과 비슷한 그립의 저렴한 마우스는 없을까하고 찾아보던 중에 고른 녀석입니다. G500 과 비교해서 약지의 포지션이 약간 어색한 부분과 손바닥쪽이 약간 높은 느낌이 있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이만한 그립에 레이저센서와 DPI가 변경가능하다는 점은 큰 메리트 인 것 같습니다.
장점
전반적인 스펙 대비 저렴한 가격
단점
마우스 상단과 하단 결합 부분의 깔끔하지 못한 마감이 아쉬움. (그냥 쓸때는 그라인딩텍이 있어서 괜찮을 것 같은데 마우스를 대각선으로 들어 마우스 패드에서 끌거나 그라인딩텍이 마모 되었을 경우 마우스패드에 상처를 줄 수 있을 것 같음.) - 하지만 가격이 용서해줌.
생각보다 우수한 그립감이나 부드러우면서 정숙한 휠은 칭찬할만합니다. 하지만 저는 G500의 무한휠을 즐겨썼던 지라 적응이 잘 안되네요.
총평
저렴한 가격에 나쁘지 않은 제품
728x90
반응형